한국 주식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분석

주식소개소 2021. 7. 15. 22:11
반응형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기업 탐구 생활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분석입니다.
기업분석은 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자기자본이익률(ROE) 등과 같은 정보를 이용해 내재적 가치를 분석해서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기본적 분석과 주가와 거래량을 분석해서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기술적 분석 두 가지의 방법으로 기업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 분석을 통해 그 주식을 매수할지 결정하고, 기술적 분석은 기본적 분석으로 고른 주식을 매수할 시점, 가격, 주식량을 판단하는 보조지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분석은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은 병행되어야 합니다.


롯데정밀화학 기업 설명

 

1964년에 설립된 롯데정밀화학은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30.4% 감소, 당기순이익은 6% 감소했습니다. 케미컬사업부문의 가성소다, ECH, 암모니아 등의 국제가격이 약세를 보이며 판가가 하락하였으나, 그린소재부문의 선전으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하락한 수준입니다. 메셀로스®, 헤셀로스®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의 증설과 제품의 판매가격 회복 시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전망입니다.

 

롯데정밀화학의 시가총액은 1조 8,937억 원입니다.


롯데정밀화학 실적 분석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첫 번째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이 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코스닥 종목은 3년 연속 영업손실을 발생하면 관리종목에 편입이 되고 최근 4사업연도 영업손실이 발생하면 상장폐지 사유가 됩니다.

롯데정밀화학의 2021년 예상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의 부채율은 감소하고 유보율은 증가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흐름입니다.

 

2. 자기자본이익률(ROE)

자기자본이익률(ROE)을 살펴보겠습니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주주 관점에서 기업에 투자된 자본을 사용하여 1년간 이익을 어느 정도 올리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로 경영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E 수치가 높은 종목일수록 주식투자자의 투자수익률을 높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유명 기업들은 거의 대부분 높은 ROE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 평균 자기자본 x 100%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의 ROE가 12~14 근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주당순이익(EPS)과 주가수익비율(PER)

주당순이익(EPS)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유통주식수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EPS는 자본규모에 상관없이 1년간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창출하였는가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수익성을 비교해보기에 좋은 지표입니다.
EPS가 높을수록 배당여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롯데정밀화학의 2021년 예상 EPS가 2020년보다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가수익비율(PER)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수익비율(PER)은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로 기업의 적정 주가를 PER을 통해 판단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동종업계 내에서 PER이 낮을 경우 해당 회사가 거둔 이익에 비해 주가가 낮고 그에 따라 기업의 가치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로 평가하며 반대로 PER이 높을 경우 거둔 이익에 비해 주각 고평가로 평가하며 시장 평균에 비해 얼마나 프리미엄이 붙어있는지 평가하는 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동일업종의 평균 PER는 23.80배입니다. 롯데정밀화학의 PER는 동일업종보다 저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4.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순자산비율(PBR)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순자산비율(PBR)은 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 지표로 주가가 순자산에 비해 1주당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 표시하며 PER과 같이 주가의 상대적 수준을 나타냅니다.
PBR이 1 미만인 것은 장부가치보다 주가가 낮다는 뜻입니다.

 

5. EV/EBITDA

EV/EBITDA를 살펴보겠습니다.
EV/EBITDA는 기업의 시장가치(EV)를 세전영업이익(EBITDA)으로 나눈 값으로 기업가치가 기업에서 벌어들이는 현금흐름 대비 몇 배인지를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EV/EBITDA 비율이 낮다면 회사의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EV/EBITDA 비율은 수익성 지표인 주가수익비율(PER)과 현금 흐름을 나타내는 지표인 주가현금흐름비율(PCR)을 보완하는 새로운 지표로 선진국에서 기업가치를 평가할 때 주로 이용하는 적정주가 평가지표입니다.


롯데정밀화학 차트

 

1. 월봉

롯데정밀화학의 월봉을 살펴보겠습니다.

2018.03에 78,300원까지 상승한 후 코로나19로 인해 주가 폭락했던 2020.03에 23,550원까지 하락했습니다.

이후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며 꾸준히 상승하여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모습입니다.

월봉의 이평선(5, 20)과 이평선(20, 60)이 정배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일봉

롯데정밀화학의 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며 77,000원 52주 신고가를 달성했지만 윗꼬리를 달며 주가가 빠진 모습입니다.

그린 암모니아 관련주로 한 번 더 상승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롯데정밀화학 기관 · 외국인 순매매 거래량

최근 1개월 동안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매 거래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연금, 기금, 은행, 증권사, 사모펀드, 보험, 국가 등이 기관투자자로 분류되고 외국계 투자은행, 헤지펀드 등을 외국인으로 분류합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은 주가가 탄력적으로 시세가 나올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의 최근 기관과 외국인은 강한 매수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의 매도로 52주 신고가에서 윗꼬리를 달며 주가가 빠졌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물량은 아직 건재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판단에 참고만 하세요. 포스팅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한국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유플러스 주가 전망 분석  (0) 2021.07.15
무림P&P 주가 전망 분석  (0) 2021.07.15
삼성전기 주가 전망 분석  (0) 2021.07.14
에코프로 주가 전망 분석  (0) 2021.07.14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분석  (0) 2021.07.14